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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방미인되는 방법

직장에서 일을 잘하는 방법

by PBMI 2022.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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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일을 잘 하면 인정받을 수 있고, 승진도 빠르게 할 수 있고 성취감도 맛보며 즐겁게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올바르게 잘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직장생활이 직장생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가 얽혀 있기 때문에 일을 잘하고 인정받게 되면, 나중에 도움을 필요로 할일이 생겼을 때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도 받을 수 있고 올바른 인간관께를 형성하며 앞으로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직장생활 대충 하다가 그만두면 다른회사 가서 일하면 되지' 이렇게 생각하는 분이 계실 수도 있는데, 이것은 참 철없는 생각입니다. 직장생활을 올바르게 했을 때 징장 상하, 혹은 동료, 또는 후배가 다른 회사로 옮겼을 때 추천해 줄 수도 있고, 어떤 관계로 다시 만날지 모르기 때문에 잘해야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일을 더 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더 잘하는 방법

  1. 지각하지 않습니다. 근무시간이 8시 이전에 출근해야하고, 9시라면 9시 이전에 출근해야 합니다. 지각이 잦은 사람은 약속을 가볍게 생각한다는 인식을 줄 수 있습니다.
  2. 같은 부서 내의 사람들 뿐만 아니라 타부서 사람들과도 친하게 지내면 좋습니다. 오며 가며 인사하고 서로 대화를 자주 나누다 보면 업무에 관련된 정보들까지 서로 공유하게 되고, 그런 것들이 업무에 반영이 되어 성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3. 보고는 생각을 적는 것이 아니라 사실에 근거한 분석과 의견을 적어야 합니다. 보고 할 때 근거 없이 자신의 생각만을 적게 되면 상사가 봤을 때 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수고를 덜기 위해서는 보고할 때 사실을 조사하여 분석한 의견을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이메일을 확인하는 시간은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이렇게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업무를 하던 중에 수시로 이메일을 확인하게 되면 업무의 흐름이 깨지고 집중력이 흐트러져서 업무 효율이 떨어집니다.
  5. 쉬는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간혹 열심히 일을 하기 위해서 쉬지않고 일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러면 오히려 집중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간만 보내게 될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두시간 일을 한 후에는 잠깐이라도 시선을 돌리고 쉬는 것이 필요합니다.
  6. 중요한 업무는 오전에 다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가 시작되면 타부서에서 협조가 필요한 요청이 많이 올때가 있습니다. 그런 업무들을 처리하면서 내가 스스로 해야할 업무를 동시에 한다면 집중도 잘 안되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혼자서 해야하는 중요하누업무들은 오전에 미리 처리해놓고 오후에는 타부서와 협업해야할 일들을 여유롭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길에 떨어진 휴지를 주워야합니다. 운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길가에 떨어진 휴지를 줍다가 사장님이 우연히 그 모습을 보거나, 일찍 출근했는데, 우연히 사장님도 일찍 출근해서 그 모습을 보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거나 그런 사례가 많습니다. 그런 운 좋은 일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휴지를 주워야 하고, 항사우일찍 출근해야 합니다.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 그런 운이 찾아오는 기회가 생기는 것입니다.

어떻게 직장에서 일을 잘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직장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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