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방미인되는 방법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10가지

by PBMI 2022. 8. 12.
728x90
반응형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사람은 아침에 가장 체력이 좋다가 밤이 될 수록 체력을 소진하게 되고 피곤해져서 결국 밤에는 지쳐서 잠들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잠을 잠으로써 체력을 회복하게 되고 아침에 가장 체력이 좋은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아침에 어떻게 하면 일찍 일어날 수 있는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10가지

  1. 밤에 일찍 잠들어야 합니다. 사람은 최소한 6시간~7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밤 12시 전에는 잠에 드는 것이 좋으며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호르몬이 가장 활발히 작용하여 그시간에는 조금만 잠을 자도 숙면을 취한 것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10시~2시 사이에는 잠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 2시 이후에 잠이 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힘들 뿐더러 일어나도 하루 종일 피곤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2. 알람설정을 하나만 해놓고 자면 좋습니다. 그리고 알람소리를 들으면 바로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5분만 더, 5분만 더 이러면서 알람을 끄고 더 자게 되면 그게 습관이 되어 다음에도 잘 일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알람을 여러개 설정해놓으면 이미 잠들 때부터 '첫번째 알람에 못일어나면 다음 알람에 일어나면 되지' 라는 생각을 갖고 잠들기 때문에 더 일어나는데 방해가 됩니다. 알람은 하나만 설정하고 한번에 일어나야 합니다.
  3. 아침 루틴을 만들어 놓고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스트레칭을 하고 냉수를 마시고 샤워를 하러 간다던지,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고 그대로 실천하는 습관을 만들면 다음에도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커튼을 어느정도 열어놓고 잠을 자면 좋습니다. 밤에는 어차피 어둡기 때문에 커튼을 열어놓아도 집안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게 커튼을 열어놓고 잠들면 아침에 햇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빛을 쬐이면 밝아서 잠에서 깨게 됩니다. 날씨가 흐린날 잠에서 깨어나기가 어려운 것처럼 빛은 잠을 깰 수 있게 도와줍니다.
  5. 아침에 일어나서 할일을 계획해놓습니다. 아침에 꼭 해야할 일이 생기면 일찍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런 계획이 없다면 언제 일어나도 상관없기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날 아침에 어떠한 일을 할 것인지 미리 계획하고 잠을 자면 좋습니다.
  6. 자기전에 자기암시를 하면 좋습니다. '나는 아침 6시에 일어난다'라고 암시를 하고 잠에 들면 신기하게도 그 시간에 눈이 떠지게 됩니다. 사람에게는 신기한 어떤 능력이 있습니다. 스스로 어떠한 모습을 상상하며 그렇게 되고자하면 정말 그렇게 됩니다. 그만큼 자기암시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암시를 함으로써 일찍 일어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아침시간에 약속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누군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 또는 단순한 만남 약속이라도 아침에 잡거나 하면 일찍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한 약속은 지키기 힘들지만, 다른 사람과 한 약속은 지켜야 한다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일찍 일어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늦은 밤에 음식을 먹지 않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밤늦게 무엇인가를 먹고 자면 자는동안 뇌는 잠을 자지만 소화기관은 잠을 자지 못하고 계속 활동을 해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소화기관이 활동을 하면 뇌도 마찬가지로 잠을 자도 안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더 피곤하고 일어나기가 힘들게 됩니다. 따라서 밤 늦게 음식을 먹고 자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9. 꿈을 크게 가지는 것이 일찍 일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꿈이 작으면 인생을 대충 살게 됩니다. 남들처럼 똑같이 살게 됩니다. 하지만 꿈이 큰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24시간을 남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침에 꼭 일찍 일어나야할 이유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는 사람은 꿈을 꾸고 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10. 가끔은 자신에게 휴식을 줍니다. 매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로보트의 삶과 같습니다. 따라서 주말이나 혹은 격주에 한번, 또는 한달에 한번 정도 본인이 정한 날짜에 휴식을 주어 늦잠을 실컷 자는 날을 가끔 가지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삶에 활력도 생기고 다음에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어떻게 하면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찍 일어나기 위햐서는 일찍 자는 것도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