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방미인되는 방법

화재시 대피방법

by PBMI 2023. 6. 19.
728x90
반응형

오늘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피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작은 불길일 때는 소화를 시도해봅니다. 근처에 소화기가 있다면 소화기를 가져와서 안전핀을 뽑고 불씨의 근원지를 향해 발사합니다. 만약에 집안에서 화재가 났다면 집이 엉망이 될 걱정이 머리를 스치게 되지만, 일단 불길이 거세지면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집안이 지져분해질 걱정을 하기보다는 일단 불을 끄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소화기를 발사해야합니다.

그런데, 만약에 불길이 잡히지 않거나 불이 더 세지면 탈출을 해야합니다. 만약에 한밤중에 잠을 자고 있다가 불을 발견한다던지, 목욕중이나 집안에서 편하게 속옷만 입고 있는 경우에 이런 일이 발생하면 옷을 입고 도망칠까 이대로 도망칠까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화장실로 달려가서 수건을 한장 꺼내서 재빨리 몸에 두르고 도망치는 것리 좋습니다. 옷을 챙겨입고 나올려고 하다가 오히려 불길에 휩싸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온집이 이미 불길에 쌓여서 나갈 방법이 없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면, 베란다나 에어컨실외기가 있는 곳으로 나가면 방화문이 있는 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집에 사는 분은 방화문 바깥쪽으로 피한 후에 구조를 기다려야 하고,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화장실로 대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갈때 환풍기를 켜고 화장실 문을 닫고 수도꼭지에 물을 틀어놓고 수건에 물을 적십니다. 그리고 자세를 낮추고 입을 막고 질식의 위험을 피해야 합니다.

화재가 났을때 불에 타는 것보다 질식이 더 위험합니다. 질식을 해서 의식을 잃으면 탈출을 학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맑은 공기가 아랫쪽애 깔리기 때문에 그래서 자세를 낮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탈출을 했다면 엘리베이터를 타지 말고 계단으로 대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재로 인해서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화재시 대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대비하고 았다가 유사시에 잘 대처하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